지자체 보조금 축소, 스쿼드 규모-연봉 체계 재정비
자생력이 부족한 시민구단이라 광주시의 보조금 없이 운영이 힘든 게 현실이지만,
그래도 현재 광주 시 살림 여건에서 100억원대 보조금은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.
장기적으로 50억 이하까지 보조금 지원을 줄이면서, 자생력을 유지해야 합니다.
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선수단 운영비를 재정비 해야 합니다. 25년 기준 선수단 운영원가만 136억원 이더라구요.
우리는 주전/준주전급으로 더블 스쿼드를 구축할 형편이 안되기때문에, 30명 정도의 스몰 스쿼드로 팀을 꾸려야 합니다.
주전(11명)-백업(11명)-u-22/콜업 등(9~10명) 연봉, 출전시간, 수당 등을 체계적으로 구분해야 합니다.
적은 연봉과 스쿼드로 1부에서 계속 잔류하는 게 너무 힘든 거 알지만, 2부로 가더라도 체질은 개선해야 됩니다.
스폰서 확대, 굿즈-시즌권 판매 등 마케팅 고민
이정효 체제 이후에 우리 광주도 상품매출이 조금 늘어났죠. 그래도 순매출수입은 1억 남짓정도 밖에 안되긴 합니다.
상품매출로 자생력을 갖추기는 힘들긴합니다. 유니폼 / 의류 / 굿즈 중 어느 쪽이 더 판매 실적이 좋은지 모르겠네요.
시즌권 수익은 전체 대비 경미하긴 하지만, 어쨌든 매년 크게 감소하는 건 대책이 필요하긴 합니다.
스폰서의 경우 유니폼 걸레짝 되어도 좋으니까, 유니폼에도 덕지덕지, 경기장 보드판에도 덕지덕지 도배해줘도 됩니다.
특히 굿즈 중에 타월, 머플러 등에도 스폰서 브랜드 박아서 넣어줘도 됩니다.
[ (센트럴병원) 우리는 불가능의 반대말이다 (벤츠문양:신성자동차) ]

넣고 보니 좀 괜찮은 거 같은데요?
암튼 스폰서 받기면 하면 뭐해요. 홍보를 많이 많이 해줘야죠. 스폰서 가격도 좀 낮춰주고. 박리다매로 많이 받읍시다.
전용구장 신축 이야기는 그만
아직도 광주팬들이 전용구장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, 그건 우리 욕심이라고 생각합니다.
물론 전용구장이 있으면 관중 몰이가 더 좋겠죠. 하지만 여전히 시기 상조라고 봅니다.
더 지역에 뿌리내리고, 관중이 유지고 되어서, 지역민들에게 충분히 납득이 된다음에나 꺼내야지, 지금은 혈세 낭비입니다.
댓글
자유게시판
광주FC 팬 커뮤니티 옐로우블러드 자유게시판 [Point] 쓰기: 10 / 삭제: -10/ 댓글: 3 / 댓글 삭제: -3
yelbl 회원등급
회원등급 | ![]() | ![]() | ![]() | ![]() | ![]() | ![]() |
필요포인트 | 0 | 1,000 | 3,000 | 6,000 | 9,000 | 12,000 |
회원등급 | ![]() | ![]() | ![]() | ![]() | ![]() | ![]() |
필요포인트 | 16,000 | 20,000 | 25,000 | 30,000 | 36,000 | 42,000 |
회원등급 | ![]() | ![]() | ![]() | ![]() | ![]() | ![]() |
필요포인트 | 48,000 | 55,000 | 62,000 | 70,000 | 매니저 | 관리자 |



















